Codestates/Full IM

IM Basic CS Section을 마치며.

Hello, Big stranger 2020. 8. 4. 20:52

장마가 끝없이 오던 7월 말과 8월 초 나는 CS를 배워가네

 

7월 20일부터 8월 4일까지 3주간 진행을 하였던 첫 번째 IM과정이 끝났다. 내일이면 Basic CS Hiring Assessments를 하루 종일 보게 된다.

4개의 Sprint로 나눠져 있었으며 그 과정에서 pair 진행도 zoom을 통해 4분이나 만나게 되었다. 역시 작업을 하면서 다양한 기억이 남는다.

pair 진행에서 문제를 만났을 때 안 풀리는 경우와 잠깐 뇌를 시키는 시간을 가지면서 pair와 이야기를 나눌 때 힘들었지만 같이 해결하는 과정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힘든 과정에서 위안이 되기도 하고 몰랐던 것을 해결하기도 해결하지 못한 채로 끝내는 경우를 보면서 조금 더 내가 분발해서 다 해결할 수 있도록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. 잘하는 분들 어느 정도 이해가 되며 설명을 잘하시는 분들을 보면 저렇게 나도 잘해야지, 나랑 비슷하거나 못하시는 분들을 만나면 처음에는 당황하고 답답하고 해결 못하지만 좀 더 해결의 다양성이 그만큼 많아질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생각으로 임하는 자세를 가지도록 해야겠다는 다짐을 늘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게 한 3주간의 과정이었던 것 같다. 확실히 pre과정보다 확 레벨이 높아진 터라 이게 pre를 배웠어도 다시 돌아가서 놓쳤던 부분들을 더 개념적으로 보아야겠다는 반성이 들게 했다. 결과적으로 CS는 역시 컴퓨터의 관한 것이라 전공이 아닌 나로 써는 하루 이틀 배운다고 다 알지 못하는 개념인 것이다. 과정마다 블로그 작성으로 알아갈 때마다 수정하는 작업으로 나의 부족한 부분을 메워가야겠다. 첫 프로젝트 시작하기까지는 오늘로부터 49일 남았다. 

'Codestates > Full I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Basic CS Hiring Assessments  (0) 2020.08.04
Algorithms  (0) 2020.08.03
Subclass Dance Party  (0) 2020.07.30
BeesBeesBees  (0) 2020.07.30
Inheritance patterns  (0) 2020.07.30